○ 제목 : 창립 40주년 및 황령산 벚꽃길 조성 30주년 기념 안전문화 실천 걷기대회 개최
우리시회(회장 김형겸)는 4월 8일 10:30, 황령산 전망쉼터에서 부산광역시 남구청 오은택 구청장 및 부산광역시 민경연 건설행정팀장, 이삼향 하도급관리팀장, 우리시회 경영자문단(이윤근 자문변호사, 여찬모 자문노무사, 문상용 자문세무사, 김성현 자문변리사)과 우리시회 대표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0주년 및 황령산 벚꽃길 조성 30주년 기념 안전문화 실천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김형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는 1984년 창립 이래, 지난 40년간 부산의 건설산업 발전과 회원사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4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우리시회와 회원사들은 수많은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며, 지역 건설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앞으로의 50년, 100년을 향한 도약을 위해 우리는 새로운 건설 환경에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야 한다.”고 말하며, "건설현장에서 안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건설현장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만큼, 안전문화 실천으로 스스로 안전의식을 높이고 철저한 안전 관리에 힘써달라"고 했다.
한편 이번 걷기대회 참석자 모두는 황령산 전망쉼터부터 황령산 제1전망대까지 부산전문건설인의 화합과 단합을 위해 지난 1996년부터 부산전문건설인들이 뜻을 모아 직접 조성한 “황령산 벚꽃길”을 함께 걸으며, 오늘 행사의 의의를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